티스토리 뷰

노오븐

턱시도 딸기 초콜렛

쿠키베베 2018. 1. 5. 11:36

턱시도를 입은 생딸기 초콜렛이에요.

엄청 깜찍한 것이 맛도 깜짝 놀랄만큼 좋아요. 








재료안내 


딸기 작은 사이즈 20개
다크코팅초콜렛 150g
화이트코팅초콜렛100g




딸기는 꼭지가 싱싱하게 하기 위해 물에 30분 정도 담가놓으셨다가 씻어주세요.

초콜렛에 코팅할 때 딸기에 물기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초콜렛이 굳어버리니 딸기의 물기는 키친타월로 완벽하게 제거해 주셔야 해요. 
딸기의 물기를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제거해주시고, 꼭지에도 물기가 전혀 없게 제거해주세요.




다크 초콜렛과 화이트 초콜렛을 따로따로 녹여주세요.

tip- 중탕시 초콜렛을 녹이는 물이 너무 뜨거우면 초콜렛이 녹지 않으니 물의 온도는 60℃ 정도로 맞춰주시고, 초콜렛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전자레인지 사용시 10초씩 끊어가며 돌려주시고, 중간중간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초콜렛이 다 녹았는지 확인해주세요. 

한 번에 오래 돌리면 초콜렛이 갑자기 타버릴 수 있으니 최대한 짧게 돌려가며 저어주셔야 해요. 




딸기를 화이트 초콜렛에 담군 뒤 여분의 초콜렛이 떨어지게 조금 들고 기다렸다가

테프론시트지나 종이 호일 위에 놓아 굳혀주세요.




화이트 초콜렛이 굳으면 다크 초콜렛에 딸기를 사선으로 비스듬히 담구어 턱시도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바닥에 초콜렛이 고여 평평한 면이 있을 거예요. 그곳을 뒤쪽 가운데로 두고 모양을 만들어주셔야 대칭이 돼요.)




다크 초콜렛 남은 것을 비닐짤주머니에 넣고 뒷면을 묶어주신 뒤 앞을 2mm 정도만 잘라주세요.




딸기의 화이트초콜렛이 노출된 부분에 나비넥타이와 단추를 예쁘게 그려주시면 완성이에요.


tip- 모양 만드시다보면 초콜렛이 굳을 거에요.

초콜렛을 번갈아가며 중탕으로 녹여가시면서 만드시고, 비닐짤주머니로 짜실 때 초콜렛이 굳어서 안 나오면 손으로 굳은 부분을 밀어내신 후 짜시면 잘 나와요.

안에 까지 굳어간다면 뚫린 입구 부분을 손으로 꼭 잡고 따듯한 물에 넣어 녹여주시고, 짤주머니 겉의 물기는 꼭 완벽히 닦으신 후 다시 그림을 그려주세요.

초콜렛과 물은 완벽한 상극이에요. 절대 닿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tip- 딸기 초콜렛은 되도록 빨리 드셔야 해요. 선물하시는 당일에 만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전날 만드셨다가 냉장고에 두시면 초콜렛 겉면에 수증기 물방울이 생겨서 선물하실 때 물기 있는 상태의 초콜렛을 주게 되실 수도 있어요.
















'노오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도 탕후루  (0) 2018.03.06
로제트 미니 떡케익  (0) 2018.02.05
플라워 설기컵케익  (2) 2018.01.22
초코찰떡파이  (1) 2018.01.11
딸기향이 솔솔 핸드메이드 딸기캔디  (1) 2018.01.07
댓글